[영어] 최신 영어 시사로 독해 공부 - 엔구(engoo)

지난번에는 영어 시사 사이트 추천으로 CNN10을 소개한 적이 있다.

 

[영어] 하루 약 한시간 영어 공부 - CNN 10, 공부 방법

요즘 영어 공부를 아예 안 했더니 실력이 현저히 줄었다. 하루에 한 시간이라도 영어 공부를 하자고 다짐했다... 이 생각이 오래가야 할 텐데.. ㅋㅋㅠ 스페인어를 독학하다 영어 독학 자료를 찾

breathtaking-life.tistory.com

 

CNN10은 하루의 최신 뉴스를 10분 만에 영상으로 보여주고, 스크립트를 지원한다. 말 속도가 다소 빠른 편이다.

 

CNN10 말고도 BBC나 The Guardian 같은 사이트도 정말 좋지만, 어려운 어휘가 많다.. (물론 주제마다 다르겠지만)

부담 갖지 않게 정말 짧고 담백하게 공부할 수 있는 사이트를 찾다가 엔구를 발견하였다.

 

광고 아니고 직접 사용해보고 좋아서 쓰는 글이다.

 


- 주제가 다양하다.

상단바에 Category 탭을 클릭해보면, 모든 주제를 볼 수 있는 All과 세부적으로 9개의 주제가 있는 걸 볼 수 있다.

본인의 관심사에 맞게 주제를 찾아 기사를 확인할 수 있다.

 

- 자신의 영어 수준에 맞게 레벨 선택이 가능하다. (Intermediate - Proficient)

 

 

상단바 우측에 있는 Level을 누르면, 레벨5부터 10까지 선택이 가능하다.

Level 5~6은 Intermediate, 7~8은 Advanced, 9~10은 Proficient이다.

레벨이 올라갈수록 어휘의 난이도가 올라간다. (주제도 까다로워진다...)

레벨 선택은 Category 탭을 클릭하고 2차로 선택할 수도 있다.

(먼저 Category로 Culture&Entertainment를 클릭했다면, 다음으로 레벨을 선택할 수도 있다는 말)

물론 그 반대도 가능하다.

 

- 어휘, Q&A 파트가 존재한다.

기사를 클릭해보자.

 

Survey: 95% of Young People Worry About Climate Change | Engoo 데일리뉴스

Climate change is having a negative effect on the mental health of young people around the world, a new study has found.

engoo.co.kr

 

먼저, Exercise 1에서 기사에 나오는 주요 단어와 발음, 뜻, 예문을 확인할 수 있다. 

 

두 번째로는 본문을 읽는다. 소리내어 읽는 게 정말 중요하다.

 

마지막으로 본문에 대한 질문과 내 의견을 묻는 질문들이 있다.

 

+ '개인적인' 공부 방법

1. 어휘 파트가 본문보다 먼저 있지만, 나는 본문을 먼저 소리 내어 읽어보고 모르는 단어를 표시해둔다.

2. 표시해둔 단어가 어휘 파트에 있다면, 뜻과 예문을 단어장에 기록해둔다. (참고로 단어장은 moca 어플을 사용한다.)

3. 모르던 단어가 어느정도 익숙해졌다면, 본문을 다시 읽어본다. 이전보다 이해가 더 잘 될 것이다.

4. Discusssion과 Further Discussion 파트에 있는 질문들을 읽어보고 소리 내어 답한다.

 

 

+ Further Discussion에서는 의견을 묻기때문에, 혼자 하는 거보다 스터디 형식으로 누군가와 같이 하면 더 좋을 거 같다

320x100